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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식

Bastille이 '디스토피아적' 시대를 위해 음악을 만드는 이유

by simple365 2022. 9. 18.

댄 스미스(Dan Smith)의 브릿 어워드(Brit Award)를 수상한 런던에 기반을 둔 밴드 Bastille은 세 개의 영국 1위 앨범을 득점했습니다.

지난 달 Reading and Leeds Festivals에서 Pompeii와 Happier와 같은 히트곡을 제공하는 동안 인디 팝 밴드 Bastille은 젊은 군중의 디지털 네이티브에게 기술 중심의 최신 자료를 제공하여 영혼에 직접 스트리밍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Shut off the Lights 및 Future Holds를 포함한 라이브 세트의 거의 절반은 차트 1위를 기록한 최근 앨범 Give Me Future에서 가져왔습니다. .

Frontman Dan Smith는 이 앨범을 "조금 이상하고 미래 지향적인 SF, 팝 앨범"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는  "팬데믹 이전에 시작했지만 폐쇄와 이상한 시기에 성공했다"고 말했다. "우리가 살고 있는 시대의 기괴함과 그것이 어쨌거나 이상한 디스토피아 공상과학 소설처럼 종종 느껴지는 것에 대해 곡을 쓰는 이 카타르시스가 있다는 것이 놀랍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또한 도피에 대한 앨범이기도 합니다. 과거, 미래, 허구, 판타지 및 기술로의 도피, 그리고 그것이 얼마나 놀라운 일인지... 그러나 분명히 그 모든 것에는 복잡함과 어둠이 있습니다."

https://youtu.be/PivDWIcQlEc

36세의 Smith는 인터넷 이전의 시간을 거의 기억할 수 있지만 많은 Bastille의 팬들은 아마 기억하지 못할 것입니다. 비록 그것이 그들이 때때로 그의 밴드의 90년대 댄스 커버의 중간 세트 메들리와 함께 노래하는 것을 막지는 못했지만.

그들의 최신 LP의 다른 하나인 Plug In의 읽기 공연 에 앞서 대형 스크린의 비디오는 팬들에게 자신의 "내부 세계"로 들어가도록 초대했습니다. Smith가 보코더 마이크를 통해 큰 소리로 선율적으로 그가 인공 지능, 딥 페이크 및 가짜 뉴스, 무인 자동차와 억만장자 우주 경쟁의 세계에서 괜찮은지 궁금해하기 전에.

"오늘날 우리가 사용하는 기술부터 서로 의사 소통하는 방법에 이르기까지 일부 사람들은 온라인에서 외모를 너무 많이 변경하여 실제로 누군가를 만날 때 두려워한다는 사실에 대해 사진이 실제와 너무 다르기 때문에..."라고 생각합니다.

"사람을 만나는 방법, 의사 소통하는 방법, 일하는 방법 등 모든 것이 바뀌었습니다."

미래로 귀환

2021년 초, Bastille은 그들의 지난 10년을 함께한 Re-Orchestrated라는 제목의 다큐멘터리를 발표했습니다. 이 다큐멘터리에서는 그들의 싱어송라이터 가 자신의 불안 과 신체 이형 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야기했습니다 .

1년 후, Smith와 동료들은 미래에 초점을 맞췄습니다. 하룻밤 사이에 만들어진 그들의 신디사이저와 스트링 레이어 앨범은 Blade Runner에서 George Orwell에 이르기까지 상상의 세계에 대한 언급으로 가득 차 있었고 비평가들로부터 폭넓게 호평을 받았습니다.

The Telegraph의 Neil McCormick 은 "Smith의 노래는 유연한 감정으로 가득 차 있으며 중독성이 너무 커서 마치 내 시스템에 정맥 주사를 맞은 것 같은 느낌이 듭니다." 라고 말했습니다 .

인디펜던트의 애나벨 누젠트(Annabel Nugent )는 "기록 자체가 탈출구와 같은 기능을 한다"고 덧붙였다 . "Bastille의 매력적인 후크와 상상력이 풍부한 시대를 아우르는 프로덕션 안에 갇히면 갑자기 눈앞에 펼쳐진 일이 그렇게 끔찍하지 않습니다."

지나치게 활동적인 것처럼 보이는 그의 두뇌에 넘치는 아이디어와 함께 Smith는 8월에 개념으로 돌아와 앨범의 확장 버전을 위해 Revolution 및 브라질 프로듀서 Alok이 피처링한 Run Into Trouble과 같은 새로운 추가 노래를 발표했습니다.

https://youtu.be/ped6eQAzsNI

Smith는 자신과 그의 밴드 동료들이 현대 기술에 대한 의존에 몰두하고 있으며 다소 갈등을 겪고 있음을 인정합니다.

그는 2013년 획기적인 데뷔 앨범의 대부분을 자신의 방에서 노트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요즘 그는 노래 아이디어를 스마트폰에 녹음하고 여행 중에 메시징 앱과 소셜 미디어를 사용하여 사람들과 계속 연락합니다.

싱어송라이터는 자신이 휴대전화를 잠재적으로 "건강에 해로운 양"으로 사용하고 있음을 인정하고 미래에 대한 "나선형 생각"에서 벗어날 필요가 있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셀레나 고메즈( Selena Gomez )와 톰 홀랜드 (Tom Holland)와 같은 다른 스타 들은 이전에 소셜 미디어에 너무 많은 시간을 할애하는 것의 위험성을 지적했습니다.

Smith는 진화하는 LP는 "더 존재하기 위해" 의식적인 노력을 기울이면서 "디지털 공간을 탐색"하려는 그의 소리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모든 사람들에게 얼마나 기괴한 일들이 얼마나 복잡하고 혼란스러운지를 거울로 비추려고 노력하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라고 그는 설명합니다.

"특히 Future Holds, [오리지널] 앨범의 마지막 곡은 기본적으로 나 자신을 겨냥한 나였습니다."라고 그는 강조합니다. "앨범 전체가 미래가 어떨지에 대해 추측하고 걱정하고 '그래 괜찮아, 하지만 잠시 걱정하지마'와 같은 노래로 마무리하는 것이 재미있고 아이러니한 일이라고 생각했다. 내일 죽을 수도 있으니 잠시만 이 상황을 즐기세요!'"

또 다른 신곡인 Hope for the Future 는 그들의 오랜 새터데이 나이트 라이브 친구인 Leonard DiCaprio가 제작한 기후 변화 다큐멘터리 From Devil's Breath의 사운드트랙을 돕기 위해 특별히 의뢰되었습니다. Smith는 이 영화를 "아름답고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슬프다"고 설명합니다.

지난 달 독서 페스티벌 백스테이지에서 바스티유의 Kyle Simmons, Chris Wood, Dan Smith 및 Will Farquarson

Bastille는 항상 미래 지향적인 그룹으로 보였습니다. 2019년 TV 전화 광고를 위해 버밍엄 뉴 스트리트 기차역에서 5G를 통해 공연을 스트리밍하고 증강 현실로 캡처한 것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이번 여름에 Glastonbury 세트와 The Hundred 크리켓 결승전에서 깜짝 놀란 사람들은 모두 자신의 눈앞에서 밴드의 연주를 보게 되었지만, 다른 사람들은 최근 메타버스에서 일회성 공연을 위해 합류했습니다.

6월에 앨범 컨셉의 일부로 Bastille의 Give Me Future 경험은 최신(그러나 여전히 가장 희귀한) 기술을 사용하여 전 세계 팬들이 헤드셋을 착용하고 양식화된 아바타의 가상 관객이 될 수 있도록 했습니다.

https://youtu.be/myZDmxJ2iF4

현재 그의 밴드가 직접 남미(그리고 유럽) 순회 공연을 하고 있는 Smith는 이 실험을 "정말 흥미로운" 실험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는 이 실험에 대해 "개방적"이지만 똑같이 "냉소적"입니다.

"생방송으로 존재했던 많은 디지털 쇼나 VR[가상 현실] 쇼는 미리 만들어진 것을 보는 것이었고 기본적으로 가서 그 안에 있는 것을 존재하는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Abba Voyage ], 그리고 어떻게 하면 라이브와 인터랙티브하게 만들 수 있는지 실험해보고 싶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분명히, 그것은 실생활에서의 공연과 같은 것은 절대 아닐 것이고, 완전히 다른 경험이지만, 라이브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어떤 식으로든 상호작용할 수 있다는 것은 흥미롭지 않을까요?"

"그 중 일부는 정말 흥미진진합니다." 그가 미소를 지었습니다. "그리고 그것의 일부는 끔찍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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