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Aitch의 명성 상승: '아직 달성해야 할 목표가 있습니다'

by simple365 2022. 8. 25.

"솔직히 말해서 여기 엉망진창 보기 싫어요."

맨체스터 래퍼 Aitch는 그의 데뷔 앨범 Close To Home의 출시 파티가 끝난 후 밤, 리즈에 있는 투어 버스에서 Zoom을 타고 열심히 카메라를 바닥에서 떨어뜨리고 있습니다.

22세의 이 선수는 2018년 혀가 휘날리는 자유형 스트레이트 라이메즈(Straight Rhymez)를 선보인 이후로 도로에서의 삶에 익숙해졌습니다.

그의 YouTube 채널을 위한 임시 자리 표시자로 의도된 이 트랙은 수백만 개의 스트림을 기록했고 Stormzy, AJ Tracey 및 Ed Sheeran의 관심을 끌었습니다. 이들은 모두 어린 얼굴의 래퍼를 트랙의 게스트로 초대했습니다.

지난 3년 동안 그는 콕슈어가 자랑하는 Taste(Make It Shake)부터 올해의 Ashanti 샘플링 베이비에 이르기까지 7개의 영국 탑 10 싱글을 기록했습니다.

브릿 어워드(Brit Awards)에서 최고의 신인 아티스트 후보에 올랐고 Amelia Dimoldenberg와의 짧지만 세간의 이목을 끄는 관계로 그는 영국 랩에서 가장 다채롭고 눈에 띄는 스타 중 한 명으로 자리 잡았습니다. 그렇다면 데뷔 4년이라는 시간이 걸린 이유는 무엇일까.

"특별한 이유가 없어요." 그가 어깨를 으쓱했다. "앨범 없이는 모든 것이 너무 잘 진행되어 서두를 필요가 없다고 느꼈습니다."

그러나 나중에 우리 대화에서 그는 단순히 준비가 되지 않았다고 제안합니다.

"나는 내 음악이 과거에, 특히, 초창기에 그런 것처럼 느껴져요. 정말 의미가 없었어요.

"그때는 그냥 '운이 맞는 말을 많이 해서 좋은 소리가 나도록 합시다.'였을 것입니다. 이에 반해 나는 변화를 주려고 노력했다. 스튜디오에서는 진정으로 의미가 있고 메시지를 전달하는 무언가를 생각하려고 노력할 것이다."

Aitch: '더 이상 개인적인 일을 할 시간이 없습니다.'

풍자와 바보 같은 말장난은 완전히 사라지지 않았지만 Belgrave Road 및 Sunshine과 같은 트랙은 삶, 재산 및 명성에 대한보다 정직한 성찰을 제공합니다. My G 는 다운증후군 을 앓고 있는 여동생 그레이시에게 보내는 진심 어린 편지입니다.

"그건 좀 개인적인 이야기일 뿐이에요." Aitch가 수줍게 말했다. "나는 그것이 1개의 스트림을 얻든 10억 스트림을 얻든 상관하지 않습니다. 나는 단지 그녀가 그것을 듣고 내가 어디에 서 있는지 알기를 원했습니다."

PE에서 MC로

래퍼의 첫 번째 비디오는 2015년에 YouTube에 업로드되었습니다.

Aitch는 북부 맨체스터의 New Moston에서 Harrison Armstrong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아버지는 파이프 수리공이었고 그의 어머니는 그의 여동생을 돌보았습니다.

"저는 전형적인 맨체스터 아이였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나는 대부분의 시간을 나무에 오르거나 어리석은 일을 하며 보내고, 얼굴은 온통 흙으로, 티셔츠는 음식으로 뒤덮인 채 집에 돌아왔습니다."

그는 체육 교사가 되는 개념으로 스포츠 과학을 공부하기 전에 3개의 GCSE와 함께 학교를 떠났고, 특별히 학문적이지 않았습니다.

음악은 그 계획을 끝냈지만 그의 MC로의 등장은 꽤 우연이었습니다.

그는 처음에 농담으로 랩을 시도했는데, 무서운 영화의 캐릭터를 모방하여 친구들이 술을 마시며 놀던 버려진 교회 계단에서 동료들을 웃게 만들었습니다.

2015년 그곳에서 Aitch의 친구 중 한 명이 우연히 그의 경력을 시작했습니다.

"나는 공원에서 술에 취했다 - 나는 누구에게도 공원에서 술에 취하라고 조언하지 않는다. 면책 조항 - 그러나 마침내 나는 모든 사람들 앞에서 창살을 뱉을 용기를 키웠다.

"내가 끝나고 우리가 비디오를 다시보고있을 때 '예, 아프지만 그것은 우리를위한 것입니다. 아무데도 두지 마십시오.' 내가 집에 도착했을 때, 그 비디오는 YouTube에 있었고 나는 ' 아니 , 나한테 뭐하는거야?!' 내가 제대로 미쳤어."

그는 클립이 10,000 조회수를 기록했을 때 생각을 바꿨습니다. "그 당시 내가 있던 곳은 미쳤습니다."

다음 영상은 조회수 20000회를 기록했다. 그 후 Straight Rhymez 프리스타일 은 "내 주머니에 보드카 반 병"을 들고 집으로 자전거를 타고 집으로 돌아오는 날과 햄버거 레스토랑에서의 데이트에 대한 혀로 농담을 하는 가사 덕분에 입소문을 타게 되었습니다.

그의 가족 집 밖에서 촬영된 이 비디오는 Aitch의 랩 스타일(약간 숨가쁨, 항상 비트를 따라잡음)과 함께 그의 느긋하고 대화적인 패터를 보여주는 재미 있고 사실적이었습니다.

래퍼는 자신의 노래 중 많은 부분이 휴대전화의 음성 메모로 시작한다고 말합니다.

그의 YouTube 채널에 대한 일회용 소개로 녹음된 이 노래는 Aitch가 Manchester 밖에서 주목받은 최초의 노래였습니다.

"비디오가 런던 영토에 들어갔을 때 모든 사람이 한 번에 본 것과 같았습니다."라고 그는 회상합니다. "나는 내 의견 섹션에 가서 Stormzy, AJ, Ghetts, Chip을 볼 것입니다. 그것은 모두 정말 큰 흐림입니다."

음반사들도 관심을 보였다. 그리고 93년 이후로 Sony 상표와의 거래는 그가 마침내 할아버지의 노동자로 일하는 것을 그만둘 수 있다는 것을 의미했습니다.

안타는 그 후 빠르게 찾아왔다.

Russ Million의 바이럴한 Keisha & Becky Remix 의 게스트 구절은 2019년 5월에 그를 탑 10 싱글에 올랐고 Young T & Bugsey의 콜라보레이션 Strike a Pose 는 한 달 후 9위에 올랐습니다. 8월에는 음탕한 맛(Make It Shake) 이 첫 번째 솔로 히트곡이 되어 2위에 올랐습니다.

더러움에 대한 무례한 행동?

그는 2020년 라디오 인터뷰에서 작업장에 스패너를 거의 던질 뻔했습니다. 그는 "지금 약속합니다. 나보다 어린 사람은 오물에 대해 신경 쓰지 않습니다"라고 선언했습니다.

Wiley와 Lethal Bizzle이 그의 댓글을 "무례하다"고 부르는 등 수많은 트윗이 뒤따랐습니다.

"오물이 없으면 우리도 존재하지 않습니다."라고 Lethal Bizzle은 항의했습니다. "나는 존재하지 않는다, 당신은 존재하지 않는다, 흑인 도시의 거리 음악을 하는 모두는 존재하지 않는다. 당신이 말하는 것을 생각하십시오."

Aitch의 대답은 항상 영국 랩이 도심을 넘어 진화하고 있다고 주장하면서 그라임에 대한 그의 깊은 사랑을 인정하는 것이었습니다(Wiley의 에스키모어는 그가 랩한 첫 번째 비트 중 하나입니다).

"우리는 항상 공항 운영으로 팬층을 판단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13세, 45세, 인민의 할머니, 인민의 아들까지 얻었다. 폭이 넓어서 모두에게 어필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었다."

그의 앨범은 그것을 분명히 한다. Fuego와Bring It Back에는 뼈대된 그라임 비트가 포함되어 있지만 Gorillaz와 유사한 In Disguise에서 Close To Home의 어린이 합창단에 이르기까지 다른 트랙은 팝 랩에 더 많이 의존합니다.

올 가을 Aitch의 가장 큰 투어에는 런던의 알렉산드라 팰리스에서의 밤과 맨체스터의 빅토리아 웨어하우스에서의 홈커밍 쇼가 포함됩니다.

1989년 은 맨체스터에 대한 Atich의 오마주로 The Stone Roses의 Fools Gold를 멋지게 샘플링 했습니다 .

그것은 도시의 음악적 유산에 대한 권리를 주장하는 그의 방법입니다.

"Aitch를 아는 사람이 있는지 누구에게나 물어보고 '예'라고 대답하면 어디 출신인지 물어보십시오. 모두 맨체스터라고 말할 것입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러나 지난 주 Joy Division의 Ian Curtis의 지역 벽화가 그의 앨범을 홍보하기 위해 칠해 지면서 도시의 포스터 소년으로서의 그의 지위가 밝혀졌습니다 .

그는 "내가 통제할 수 없기 때문에 짜증난다"고 말했다. "광고판을 어디에 둘지 결정하지 않고 그냥 나타납니다.

"우리는 바람을 듣자마자 그들에게 멈추라고 말했고, 모든 것을 내려놓고 원래 그 Ian [벽화]을 한 예술가를 붙잡았습니다. 우리는 그를 다시 하게 할 것입니다."

Aitch는 벽화가 복원될 것이라고 말합니다.

조이 디비전의 생존자들은 그의 반응에 찬사를 보냈다. Peter Hook은 Twitter에 "감사합니다. 훌륭한 제스처입니다."라고 썼습니다. Bernard Sumner는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Aitch는 자신이 바로잡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피해는 없습니다."

Aitch는 우리가 지난 금요일에 이야기했을 때 그들의 진술을 보지 못했지만 그에게 읽혀졌을 때 만족스러워 보였습니다.

"내가 그들의 승인을 얻는 한 모든 것이 좋습니다."

그는 매우 상냥하고 낙천적이어서 그가 밝은 것 외에는 아무 것도 본 적이 없다고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그러나 그의 앨범의 오프닝 트랙은 명성이 큰 단점을 가져왔다는 것을 암시합니다.

"내 왕좌에 앉아 열린 시선으로 / 왜냐하면 나에게 그것은 단지 부러진 의자 일 뿐이기 때문입니다." 그가 랩을 합니다. "나는 꼭대기가 좋지만 거기는 춥다."

이 가사는 지난해 그의 인스타그램 페이지에 처음 등장한 뒤 휴식을 취한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그것은 언론의 일부 히스테리한 부분에서 그가 음악을 그만둘 것이라고 선언하도록 촉발했지만, 돌이켜보면 그는 그가 "그냥 공상을 하고 있었다"고 말합니다.

"나는 항상 내 문제를 모든 사람에게 표현하는 스타일이 아니기 때문에 그것을 할 수있는 유일한 방법은 그것에 대해 노래를 만드는 것이라고 느꼈습니다."

Belgrave Road의 가사는 일부 팬들에게 Aitch가 음악을 그만뒀다고 확신시켰습니다.

어쨌든 그는 음악을 그만둘 수 없었다고 말합니다.

"나는 항상 쉬는 시간을 구하고 마침내 시간을 갖게 되면 둘째 날 '아, 내가 지금 뭐하고 있는 거지?'라고 생각합니다.

"누군가가 당신의 손에 너무 많은 시간을 보내는 것은 좋은 일이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축구를 하기 위해서라도 항상 바쁘거나 최소한 활동적인 일을 해야 합니다."

종종 그는 스튜디오에서 자신의 프로듀서인 WhyJay와 함께 비트를 듣게 됩니다. Baby에서 그는 일에 집중하기 때문에 개인적인 관계를 유지하기 어렵다는 것을 인정합니다.

"나는 아직 내가 원하는 곳에 있지 않다"고 그는 말한다. 아직 달성해야 할 목표가 있습니다. 그리고 나서 당신은 관계를 시작하고 당신의 시간의 50%는 즉시 잘립니다. 네, 그 노래는 단지 그것을 작동시키려고 하는 것뿐이고 불행히도 작동하지 않습니다."

이것은 그의 첫 번째 비디오의 댓글에서 Aitch가 긴 머리와 깎은 머리가 더 잘 어울리는지 여전히 논쟁하는 사랑에 빠진 팬들에게 비극적인 소식이 될 것입니다.

그는 "개인적으로 머리를 밀고 싶다고 생각한다"고 웃으며 말했다. "그래도 긴 머리가 그리워요. 그래도 가끔 길렀으면 좋겠어요.

"아마도 앨범 3에 있을 겁니다. 어깨까지 내려와요. 그 모든 것. 10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