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Yungblud: 가슴을 열고 접시에 마음을 담았다

by simple365 2022. 9. 5.

Mick Jagger는 Yungblud가 "로큰롤에 아직 생명이 있다고 생각하게 만든다"고 말했습니다.

2주 전, Yungblud는 일본의 Summer Sonic 축제에서 심각한 문제를 겪었습니다.

가수가 무대에 오르기 직전에 한 콩페러는 오사카에서 청중에게 "다음 출연자가 매우 걱정된다"고 말했다.

"그가 무슨 말을 하든지 너는 욕을 하거나 소리를 지르지 말라."

5분 후... 대혼란.

Yungblud는 일본 관객들이 콘서트가 끝날 때까지 미간을 찌푸린 춤과 박수를 보내며 더 자제하는 경향이 있다는 것을 알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방금 무대에 올라 '어서, 뛰어!'라고 소리쳤습니다."라고 그는 회상합니다. "그리고 정말 웃기네요. 하루 종일 너무 제한되어 있어서 마치 풀려난 것 같았어요. 콜라 한 병이었고 멘토스 두 개를 인뱅으로 떨어뜨 렸어요 !

"예뻤지만 문제가 생겼습니다. 모두들 '도대체 그게 뭐지?' 그리고 저는 '내가 뭘 한 거지? 내가 플랫하게 노래하고 있었나?'라고 생각했습니다. 아무도 나에게 규칙을 알려주지 않았어!"

행사장 밖은 이야기가 달랐다.

"젊은이들은 '고마워, 고마워, 정말 고마워.' 모두가 해방되어야 했기 때문에 모두가 자유를 느껴야 했습니다.

"그리고 그것이 Yungblud에 관한 것입니다. 그것은 자유에 관한 것입니다."

이 고상한 선언은 Dominic Harrison에서 태어난 싱어송라이터의 전형입니다.

그의 생각에 Yungblud는 단순한 예명이 아니라 운동입니다. 세 장의 앨범과 수백 개의 라이브 쇼를 통해 그는 소외, 우울증, 반항에 대한 이야기에 거의 종교적 열광으로 반응하는 같은 생각을 가진 부적응자 부족을 모았습니다.

그는 그들을 팬이라고 부르지 않는다. 사실 그는 "내가 락스타가 된다면 모든 게 잘못됐다"고 단언하며 이 아이디어를 싫어한다. 대신 공생 관계입니다. 그들이 그의 음악에서 위안을 찾았을 때, 그는 그들의 친족에서 소속감을 찾았습니다.

그는 "나는 어렸을 때 너무 길을 잃고 외로웠다"고 말했다. "거리를 걷다 보니 10명의 친구에게 둘러싸여도 혼자라는 느낌이 들었다. 그리고 이 음악을 통해 나를 지켜줄 공동체를 찾게 됐다."

"나는 내 가슴을 열고 내 마음을 접시에 담고 사람들이 그것을 돌볼 것이라는 것을 압니다. 나머지 세상이 그것에 침을 뱉거나 밟아도 누군가가 그것을 집어 들고 다시 꿰매어 줄 것입니다."

https://youtu.be/mSp6j9UX_Xc

때때로 해리슨은 이러한 생각의 연속에 사로잡힙니다. 2020년 그는 가디언과의 인터뷰에서 "Yungblud를 안다면 음악은 부차적"이라며 자신의 홍보에 심장마비를 일으킨 것으로 추정된다. 그러나 그는 자신의 최근 NME 및 MTV 어워드의 중요성을 경시하면서 오늘날까지 그의 총을 고수하고 있습니다.

"그 물건은 괜찮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것은 내 선반 위에 놓여 있고 벽에 둘 수 있지만 내 영혼에 불을 붙이지 않습니다. 내 영혼에 불을 붙이는 것은 소속감을 만드는 것입니다."

그의 충성심이 어디에 있는지 증명하기라도 하듯 Harrison은 내 12살짜리 딸이 팬이라는 사실을 알게 된 후 인터뷰에 초대했습니다. 그들은 즉시 패션에 대해 유대감을 형성합니다. 그는 그녀의 신발을 사랑하고 그녀는 그의 칠흑 같은 머리를 사랑합니다.

"내 비밀은," 그가 공모적으로 말했다. "나는 컨디셔너에 염료를 넣어 샤워를 할 때마다 만지작거린다."

제 딸은 학교에서 여름에 머리를 염색한 후 강제로 머리를 자르라고 말했습니다. "난 그게 싫어." 그가 움찔한다. "나는 그것이 너무 끔찍하다고 생각한다.

"그래도 예전에는 그랬어요. 너무 장난꾸러기였어요. 귀에 안전핀을 꽂고 들어왔죠. 내가 Johnny Rotten인 줄 알고 '어쨌든, 아가씨'라고."

Doncaster의 학교에서 Harrison은 자신의 패션 선택으로 인해 비판을 받았으며 심지어 교사들로부터 수업 앞에서 그를 한 명씩 뽑았습니다.

가정생활도 힘들었다. "우리는 가족 사업을 운영했기 때문에 혼란스러웠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잘되면 좋았고, 나빴다면 나빴다."

탈출하기 위해 해리슨은 상상 속으로 후퇴했습니다. "저는 15살이 될 때까지 여전히 전쟁 게임을 하고 있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장난감, 그 모든 재즈. 지금도 나는 투어 버스에서 '펑, 펑, 펑'하고 있어요."

그는 드러머, 화가, 음악가가 되는 것이 꿈이었습니다. 창의적인 릴리스를 제공할 수 있는 모든 것. "그것은 나를 자유롭게 했다".

끊임없는 투어를 통해 두터운 팬층을 확보한 가수

16세 때 그는 공연 예술 학교에 등록했고 디즈니 TV 뮤지컬 The Lodge에 캐스팅되었습니다. 그러나 한 시리즈가 끝난 후 그는 자신의 방식으로 음악을 추구하기 위해 그만두고 펑크, 이모, 팝, 인디의 열광적인 칵테일을 혼합했으며 모두 Billy Idol에 합당한 조소로 전달되었습니다.

그의 데뷔 앨범인 21st Century Liability는 Soho 지하실에서 "장난감 키보드, 드럼 머신 및 대마초로" 녹음되었습니다. 노래는 성적 불평등(Polygraph Eyes)과 총기 폭력(Machine Gun)에서 그의 ADHD(닥터 닥터)에 이르기까지 그의 세대의 신경증을 탐구했습니다.

그는 매번 반대에 부딪혔다고 말한다. 그의 음반사 보스는 "나를 이해하지 못했다"고 말했고, 그는 동성애 혐오증 아버지가 끈적끈적한 결말을 맞이하는 부모님이라는 노래를 발표하지 말라고 조언했다.

"레이블은 '그것을 꺼내지 마십시오. 너무 공격적입니다. 라디오에서 재생되지 않을 것입니다'라고 말했습니다."라고 Harrison은 회상합니다.

"그리고 그것은 라디오에서 재생된 적이 없지만 미국과 호주에서는 플래티넘입니다."

그것은 바로 영블러드의 이야기입니다. Spotify의 인상적인 750만 월간 청취자에도 불구하고, 그 가수는 완전한 주류 제안이 아닙니다. 그의 두 번째 앨범 Weird는 차트 1위에 올랐지만 다음 주에 33위로 떨어졌습니다. 이는 열렬한 팬층을 의미하지만 음반을 구매하는 대중의 관심은 거의 없음을 시사합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Weird의 성공은 많은 문을 열었습니다. 해리슨이 그 뒤에서 발견한 것에 관심이 없었을 뿐입니다.

"나는 내가 원하는 모든 스튜디오에 접근할 수 있었고 모든 작곡가는 나와 함께 일하기를 원했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하지만 나는 이 모든 미국 프로듀서들이 '오, 당신이 록 일을 하고 있습니까? 내가 그것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라고 하게 할 것입니다.

"나는 '지워라. 내가 '바위 같은 일'을 하고 있다는 뜻이야?

그의 프로필이 높아짐에 따라 그를 비판하는 사람들의 목소리도 높아졌습니다. 그는 퀴어 유인, 노동계급인 척, 레코드 산업 공장이라는 비난을 받았습니다.

"모두가 내 진정성에 의문을 제기했고 나에게 상처를 주었다"고 그는 말했다. "사람들은 고등학교 때보다 나에게 더 가혹했습니다. 그것은 내 세상을 뒤집어 놓았습니다."

스타는 "세 번째 앨범의 제목을 스스로 정하는 것은 이상합니다. 하지만 만들 때 'Yungblud가 무엇인지 정말로 이해하고 있는 것 같아요'라고 생각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충격을 받은 그는 신뢰할 수 있는 동료인 Matty Schwartz, Chris Greatti, Jordan Gable에게 돌아가 그의 모든 고민을 새 앨범에 쏟아부었습니다.

침실(캘리포니아 방갈로의 침실)에서 녹음된 이 프로젝트는 지금까지 Yungblud의 가장 취약하고 응집력 있는 프로젝트입니다.

맹렬한 리드 싱글인 The Funeral은 25세의 소년이 자신의 실패와 불안을 나열하는 것을 발견합니다. 누군가가 그의 기상에 참석할 만큼 충분히 관심을 가질지 궁금합니다. Willow Smith와의 듀엣곡 Memories는 어린 시절의 불안을 내려놓는 것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감정적으로 충만한 I Cry 2는 잔인한 이별을 겪은 친구를 위로하는 그를 찾습니다.

해리슨은 "그는 정말 감정적인 시간을 보내고 있었지만 그것에 대해 이야기할 수 없었고 나는 '브루브, 괜찮아. 나도 울어'라고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속상해도, 아파도 괜찮아. 영혼이 일하고 있다는 뜻이고, 그 안에 정말 아름다운 메시지가 있다고 생각했다."

이 노래는 또한 해리슨이 자신의 "유동한" 성 정체성에 대해 소셜 미디어에서 받은 증오를 다룹니다.

"온라인상의 모든 사람들은 내가 진짜 게이가 아니라고 계속 말합니다... 그리고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그들이 나에게 [욕설]을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며 보냅니다."

이와 같은 가사는 "비참한 록 스타 이야기"가 아니라고 그는 강조합니다. 대신 "수백만 명이 느끼는 억압에 대한 은유"입니다. 그는 목소리를 높이고 함께 뭉쳐야 상황이 개선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제가 18살이었을 때 저는 세상에 너무 화가 났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나는 정부와 브렉시트에 대해 너무 화가 났습니다. 나는 너무 목소리가 없었습니다."

"하지만 내가 이 지역 사회에 살고 있는데 어떻게 화를 낼 수 있겠어요? 나는 우리가 서로를 보호하고 있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