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소식

Hak Baker: '음악이 감옥에 갇힌 나를 구해줬으니 이제 돌려주고 싶다'

by simple365 2024. 4. 28.

Hak Baker의 첫 번째 앨범 Worlds End FM은 작년에 발매되었습니다.

당신은 아마도 Hak Baker를 감옥에서 노래하는 것보다 무대에서 공연하는 것과 더 많이 연관시킬 것입니다.

그러나 이 가수는 런던 남동부의 카테고리 C 남성 교도소이자 청소년 범죄자 기관인 HMP Isis에서 철창 뒤에서 음악 워크숍을 이끌었습니다.

학이 감옥에 들어간 것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그는 20대 강도죄로 복역하는 동안 기타 연주를 배웠다.

2017년 음악을 발표한 이후 Hak의 스카, 레게, 펑크 믹스는 Skepta와 Annie Mac을 비롯한 팬들을 사로잡았으며 전 세계 무대에서 연주했습니다.

작년에 발매된 그의 첫 번째 앨범인 Worlds End FM은 음악 잡지 NME에서 2023년 최고의 데뷔 앨범 중 하나로 선정되었습니다.

이제 Hak은 재소자들이 음악 분야에서 경력을 쌓도록 격려하고 있습니다.

"저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그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입니다."라고 Hak은 BBC Newsbeat에 말했습니다.

"그저 책에 통계로만 기록되지 마세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우리는 단지 양동이 속의 게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우리는 바다 속의 돌고래가 될 수 있습니다."

Hak은 수감자들이 단지 통계로만 간주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Hak은 또한 "노동계급 형제자매들"에게 "희망과 영감의 등불"이 되고 싶다고 말했습니다.

그의 "꿈"은 San Quentin 교도소와 Folsom 교도소 수감자들을 위해 연주한 것으로 유명한 미국 컨트리 가수 Johnny Cash와 같은 콘서트를 공연하는 것이라고 그는 말합니다.

"나의 전체 여정은 감옥과 감옥 밖에서 기타를 연주하는 것과 평행을 이뤘습니다. 나는 감옥에 있는 사람이 누구인지 정말 잊어버렸습니다."라고 그는 말합니다.

"사람들은 자신을 알고, 자신처럼 말하고, 행동하고, 자신과 같은 일을 겪은 사람들을 보고 들어야 합니다."

교도소 음악 워크숍은 새로운 것이 아닙니다. 정부는 수감자를 창의적으로 지원하면 재범 가능성이 줄어든다고 믿고 있습니다.

워크숍에 참석한 한 수감자는 뉴스비트에 학과 공감할 수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내면에서 음악을 쓰면서 훨씬 "더 행복한 사람"이 되었다고 말합니다.

"나는 성공적인 예술가가 되고 싶다. 나는 곧장 깊은 곳으로 들어가고 싶다"고 그는 덧붙였다.

"나는 글쓰기를 시작했고 음악을 쓰는 더 행복한 사람이 되었습니다. 물론, 여행은 여전히 ​​진행 중입니다. 앞으로 갈 길이 멀습니다."

학씨에게 워크숍은 감옥에서 가사를 쓰던 추억을 떠올리게 한다.

"우리가 감옥에 있을 때 우리는 하루 종일 랩을 했고, 시간이 날 때마다 가사를 썼어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석방된 이후 Hak씨는 계속해서 그에게 동기를 부여하고 영감을 준 사람은 어머니라고 말했습니다.

"저는 엄마에게 많은 일을 줬고, 엄마는 최선을 다하려고 노력했어요"라고 그는 말합니다.

"그리고 나는 정말로 그녀에게 보답하고 그녀를 행복하게 해주고 싶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