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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유게시판

마릴린 먼로가 세계에서 가장 오해받는 아이콘인 이유

by simple365 2022. 9. 23.

새로운 Netflix 영화 금발은 그녀의 트라우마와 학대에 대한 무시무시한 묘사로 마릴린의 유산을 폄하합니다. 그녀는 대중 문화가 왜 그렇게 일관되게 잘못된 행동을 하는 걸까라고 묻습니다.

Marilyn Monroe에 대해 생각하면 특정 이미지가 즉시 마음에 떠오릅니다. 약간 갈라진 붉은 입술; 졸린, 사이렌 눈; 백금 금발 머리; 그리고 그 숨결 같은 목소리는 마치 그녀가 방금 일어나서 당신이 침대에서 그녀와 함께 하기를 기다릴 수 없는 것처럼. 그녀의 친구인 작가 Truman Capote는 그녀를 " 플래티넘 섹스 폭발 "이라고 묘사했습니다. 1946년에 첫 스크린 테스트를 촬영한 촬영 감독 레온 샴로이는 그녀가 " 영화 한 편의 섹스 "와 같다고 유명하게 말했습니다 . Marilyn은 그녀가 영화 배우가 된 순간부터 그녀의 고뇌에 찬 사생활을 엿본 덕분에 섹스와 동시에 불행을 불러일으킵니다.

1962년 바르비투르산염 과다복용으로 그녀가 사망한 이후, 마릴린 먼로를 아이콘으로 만든 요소들로 인해 사람들은 그녀를 계속해서 비인간적으로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조이스 캐롤 오츠(Joyce Carol Oates)의 2000년 소설 블론드(Blond)를 각색한 앤드류 도미닉(Andrew Dominik)의 최신 전기 영화와 함께 그녀의 유산은 다시 한 번 훼손되었습니다.

 
Andrew Dominik의 금발은 "할리우드 광택을 핥는 고문 포르노"(Credit: Netflix)

오츠의 퓰리처상을 수상한 책은 영화와 사랑에 대한 관념을 사랑하지만 그녀의 모든 관계를 감염시키는 아빠 문제로 필사적으로 불구가 되어 깊은 외상을 입고 외로운 여성의 관점에서 서술된 마릴린의 삶을 소설화한 것입니다. 발달한다. Dominik's는 최초의 Blonde 스크린 적응이 아닙니다. 그것은 Poppy Montgomery가 주연한 Joyce Chopra의 2001년 TV 영화였습니다. Chopra의 버전은 Dominik 영화의 외과적 차가움을 표시하지 않고 Marilyn의 삶의 잔혹함을 전달합니다. 각 캐릭터가 카메라에 직접 말하고 장면이 펼쳐짐에 따라 자신의 관점을 말로 표현하면 덜 착취적이며 더 정신 분석적인 적응입니다. 마릴린과 그녀가 가까웠던 남자들 모두 자신의 말을 들을 수 있었습니다. 몽고메리는 마릴린을 지나치게 감사하고 순진한 여자 아이로 연기하여 그녀를 해고하고 비하하는 바로 그 남자들에게 부디 고맙고 감사하다고 말합니다. 미스터 R(20세기 폭스 보스 대릴 F 자넉의 아바타)로 알려진 스튜디오 대표는 성폭행 직전에 그녀에게 말했다. 그러나 적어도 이 마릴린은 그녀의 성공을 즐긴다는 뻔뻔스러운 기쁨의 요소가 있으며, 영화는 그녀(그리고 우리)를 그녀의 비통한 죽음에 이르게 하지 않고 끝납니다.

그녀는 다양한 내러티브를 대표합니다. 희생자 내러티브, 여성, 성적 매력, 저항할 수 없는 절대적 본질 – Lucy Bolton 박사

Dominik은 Marilyn의 이야기를 바디 호러로 바꿉니다. Queen Mary University of London의 영화 연구 독자인 Dr Lucy Bolton에 따르면 여배우는 종종 "영화에서 여러 부분으로 잘려져" 그녀의 가슴, 가랑이, 입에 초점을 맞춘 장면이 나옵니다. 그녀는 선구적인 학자의 " 남성 시선 " 이론 을 언급하며 "그것은 대상화, 물신화, 소유권입니다. 고전적인 로라 멀비(Laura Mulvey) 물건입니다."라고 말합니다 . 그녀의 일생과 그 이후에 마릴린의 몸은 "바람직한 꿈을 파는 데 사용되었다"고 Yhara Zayd는 비디오 에세이 Selling Marilyn: A Life Merchandised에서 Monroe의 이미지에 대한 사후 상업적 착취에 대해 설명합니다.

<블론드>에서 도미닉은 부인과적 정도로 마릴린의 몸에 집착한다. 그녀는 단순히 대상화되어 있는 것이 아니라(우리가 그녀의 첫 번째 장면은 7년의 가려움증 촬영 중 그녀의 뒷면입니다), 그녀는 찌르고, 조사하고, 강간당하고, 두 번의 강제 낙태를 당하고, 신체적, 정서적 학대를 받습니다. 금발은 여성인 마릴린 먼로를 파괴하고 그녀의 일에 대한 재능, 야망 또는 자부심을 전혀 보여주지 않음으로써 그녀의 이미지를 왜곡시키려는 의도로 보입니다. 보여지는 거의 모든 순간이 고통스럽고, Ana de Armas(마릴린 역)는 영화의 2시간 45분 동안 거의 끊임없이 웁니다. 헐리우드 광택이 가미된 고문 포르노입니다.

 

같은 옛날 이야기

 

"제발 농담으로 만들지 마세요." 마릴린 이 임종 직전 익명의 면접관에게 말했다. 그러나 할리우드의 잔인한 농담은 그녀를 기차 사고로 만들어 그녀의 유산을 일련의 지저분한 사랑 문제, 아빠 문제 및 중독으로 축소시키는 것이 었습니다. 대형 스크린과 TV 전기 영화는 그녀를 여러 번 설명하려고 시도했지만 항상 같은 이야기, 즉 희생자, 비극적 아름다움의 이야기로 돌아옵니다. 마릴린과 그녀의 영화적 유산에 대해 말할 가치가 있는 다른 것이 정말 없습니까?

1993년의 Marilyn and Bobby: The Final Affair와 같은 TV용 전기 영화는 모두 Marilyn을 비하하는 용어로 묘사했습니다(Credit: Alamy)

Bolton에 따르면 Marilyn Monroe에 대한 우리의 지속적인 매혹은 다양한 이야기에 맞게 그녀가 얼마나 쉽게 성형될 수 있는지에 뿌리를 두고 있습니다. 일생과 돌이켜보면. 핀업이자 배우이자 코미디언이다. 사람들은 그녀를 드라마 배우로서 진지하게 받아들이기 위해 고군분투하고 열심히 노력하는 사람으로 말한다." 그녀는 쓰레기 인간, 더미, 디바 및 비극 사건으로 묘사되었습니다. 그녀의 단점은 종종 그녀의 매력과 재능을 감소시키는 것처럼 그녀의 성취와 같은 호흡으로 이야기됩니다.

또한 마릴린에게는 미스터리한 부분이 있는데, 이는 천박한 영화제작자들의 탐닉으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그녀의 삶을 각색한 많은 영화와 제한된 시리즈에서 그녀의 누더기 부자 이야기에 가장 초점을 맞추고 결혼에서 Joe DiMaggio에 이르기까지 그녀의 죽음, 세트장에서의 그녀의 어려운 페르소나 및 주목받는 사람들과의 문제로 빠르게 건너뜁니다. 그리고 Arthur Miller는 Kennedy 형제, John 및 Bobby와의 관계에 대해 설명합니다. 그녀의 삶의 비극에 초점을 맞추고 그녀가 겪었던 학대를 과장함으로써, 이 전기 영화는 그녀가 죽은 지 수십 년이 지난 후에도 그녀를 계속 무력하게 만듭니다. 볼튼은 "그녀가 희생자-성인이 된 희생자-어른인 것처럼 [마치] 그녀에게서 권력이 박탈됐다"고 말했다. "시작과 끝만 이야기하면 그녀의 능력을 약화시킨다. 그녀의 삶이 불가능하다는 것을 암시한다."

우리 본성의 가장 청교도적인 부분에는 이 사람들, 이 헐리우드 사람들, 너무 많은 것을 갖고 있지만 너무 적게 받을 자격이 있다고 말하는 무언가가 있습니다. - Farran Smith Nehme

마릴린 먼로의 삶은 극도로 낮고 비범한 최고 중 하나였습니다. 노마 진 베이커(Norma Jean Baker)는 자신을 돌볼 수 없는 정신병을 앓고 있는 독신 어머니에게서 태어나 고아원과 위탁 가정에 보내져 결혼으로 인해 해방되었습니다. 그녀는 이미 성공적인 핀업 모델 이후 배우가 되었습니다. 마릴린의 신비는 그녀의 상승이 아니라 그녀의 삶의 극단적인 모순에 있습니다. 그녀는 세대를 초월한 재능을 가진 영화배우였으며 부인할 수 없는 카리스마, 매력, 환상적인 코미디 타이밍, 그리고 그녀에 대한 공격적인 진지함이 마음을 사로잡을 만큼 무장해제시켜주었습니다. 오늘날에도 그녀를 스크린으로 보는 것은 영화의 매력에 빠지게 될 것입니다. 그녀는 화면에 속해 있으며 때로는 전적으로 화면을 위해 만들어졌다고 느낍니다. 한편, 그녀의 평온한 화면상의 페르소나와 그녀의 고문당한 화면 밖에서의 존재 사이의 대조는 여성-소녀, 성공 비극, 자기 혐오의 아름다움, 사랑할 수 없는 낭만적인 그녀의 이야기의 매혹적인 핵심이 되었습니다. 그녀의 불의의 죽음은 케네디와 FBI를 가장 자주 포함하고 책과 영화 모두에서 블론드가 탐닉하는 음모 이론에서 가장 좋아하는 것으로 남아 있습니다. "라고 볼튼은 말합니다.

하지만 왜 그녀를 무너뜨리고 슬픈 교훈적인 이야기로 전락시키려는 끝없는 추진력이 있습니까? 작가이자 영화 평론가인 Farran Smith Nehme는 BBC Culture에 "우리 본성의 가장 청교도적인 부분이 있는데, 이 사람들, 이 할리우드 사람들은 너무 많은 것을 가졌으나 너무 적게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라고 말합니다. 그녀는 그들 모두의 가장 큰 스타였습니다. Nehme의 말에 따르면 그녀의 삶에 대한 "가차 없이 낙천적인" 해석을 ​​받을 자격이 있는 것 같습니다. 1980년대와 90년대 TV용으로 제작된 마릴린 전기 영화의 물결과 다른 헐리우드 유명 인사(나탈리 우드의 미스터리[2004], 쥐 팩[1998]) 또는 케네디 가문(마릴린 & Bobby: Her Final Affair [1993], The Kennedys [2011])에서 그녀가 출연한 Marilyn은 기껏해야 뜨거운 난장판으로, 최악의 경우, 방탕한 창녀로. 이 영화는 그녀를 비극적이거나 완전히 일회용으로만 봅니다.

두 마리의 마릴린

그녀의 삶을 다룬 모든 전기 영화는 Norma Jean Baker와 영화배우이자 여성인 Marilyn Monroe 사이의 긴장에 초점을 맞춥니다. 일부는 이 접근 방식을 문자 그대로 두 명의 다른 여배우가 역할을 수행하도록 캐스팅하여 문자 그대로 여성을 분리하는 방식으로 받아들입니다. 이 작업을 수행한 최초의 사람은 자칭 "schlockmeister" Larry Buchanan으로 그의 이중 전기 영화: Goodbye, Norma Jean(1976)에서 Misty Rowe가 타이틀 역할을 하고 그녀가 금발로 변신하는 것으로 영화를 끝냅니다. 폭탄; 그리고 후속작인 Goodnight, Sweet Marilyn(1989)에서 Monroe 흉내를 내는 Paula Lane이 Marilyn을 연기한다고 언급했습니다.

1996년 Norma Jean과 Marilyn은 Ashley Judd와 Mira Sorvino라는 두 명의 다른 여배우가 동시에 그녀를 연기하도록 하는 단계를 밟았습니다(Credit: Alamy).

1996년 TV 영화 Norma Jean & Marilyn에서 Ashley Judd는 Norma Jean을 공격적으로 야심 찬 젊은 여배우로, 그녀의 매력과 잠재력을 충분히 알고 있지만 가장자리가 거칠습니다. 화면에서 처음으로 그녀는 또한 화를 내며 "소녀들은 영화 계약을 하는 이유는 그들이 옳은 일을 하기 때문에 영화 계약을 받는다 사람들". 그녀가 현재 Mira Sorvino가 연기하는 Marilyn으로 변신할 때 Norma Jean은 학대적인 종류의 유령, Marilyn을 끊임없이 얕잡아보고 약과 술로만 익사할 수 있는 유령이 됩니다.

Dominik의 접근 방식은 조금 더 미묘합니다. 블론드가 진행되면서 마릴린은 용기와 보호가 필요할 때 소환하는 노마 진의 일종의 수호천사가 된다. 영화 전반에 걸쳐 그녀는 종종 마릴린을 3인칭으로 언급합니다. 예를 들어, 그녀는 자신의 충실한 의사에게 약을 가득 채우고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한 시간 안에 마릴린을 불러내도록" 의존할 때와 같이 말합니다. 블론드 의 티저 예고편 에서 우리는 노마가 마릴린이 나타나길 기도하며 눈물과 화장을 하는 가운데 자신을 버리지 말라고 애원하는 것을 봅니다. 거울 속 마릴린은 완벽한 헤어스타일과 트레이드마크인 활짝 웃는 미소로 등장한다.

그녀의 비디오 에세이에서 Zayd는 다음과 같이 지적합니다. "Marilyn Monroe는 발명품입니다. Norma Jean Baker가 만들었지만 또한 Hollywood가 만들었으며 관객인 우리도 만들었습니다." 노마 진 베이커(Norma Jean Baker)가 영화배우 마릴린 먼로(Marilyn Monroe)로 변신하는 것은 슈퍼히어로에게 힘이 부여되는 것과 비슷하며, 이는 모든 전기 영화에서 재창조되는 기원 이야기입니다. 2001년 블론드에서 그녀의 재창조는 미스터 R과 스튜디오 간부인 Wallace Shawn이 간단한 "Marilyn Monroe - it's sexy!"로 세례를 받았기 때문에 갑자기 등장합니다.

"실제로 일어난 일"을 말해준다고 주장하는 영화 중 실제로 마릴린을 매우 성공적으로 만든 것에 초점을 맞춘 영화는 거의 없습니다. 바로 그녀의 작품입니다.

물론 사실은 영화적으로는 조금 덜 단순합니다. Marilyn은 어머니의 결혼 전 이름인 Monroe를 선택했습니다. 스튜디오 임원 Ben Lyons는 그녀가 여배우 Marilyn Miller를 생각나게 했기 때문에 그녀의 이름을 Marilyn으로 바꾸었습니다. Blue Bird Booking Agency의 예약 대리인은 더 많은 예약을 받기 위해 머리를 금발로 염색할 것을 제안했고 Marilyn 자신도 그녀의 우상 Jean Harlow에서 영감을 받아 금발로 가고 싶어했습니다. 그녀는 그녀의 친구이자 이전 룸메이트인 Shelley Winters로부터 받은 활짝 열린 입 미소("나는 그것을 기쁘게 그녀에게 줬고, 나는 그것을 싫어했습니다"라고 Winters는 그녀의 자서전 에서 썼습니다 ).

아무리 재능있는 여배우라도 마릴린 먼로를 연기하는 것은 놀라운 도전입니다. 왜냐하면 그들은 그 사람을 연기할 뿐만 아니라 수년 동안 조작되고 변태된 사람에 대한 생각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그녀의 전기 영화와 사칭은 작품 자체보다 그녀에게 더 큰 피해를 입혔습니다."라고 볼튼은 말합니다. 그녀는 모든 전기 영화에 대한 도전은 "마릴린이 너무 자주 캐리커처로 축소되기 때문에 실존 인물임을 확신시키는 것"이라고 계속합니다. Rowe에서 de Armas에 이르기까지 그녀를 묘사한 대부분의 여배우는 잃어버린 소녀 이야기에 집중했습니다. Nehme는 여배우가 "진부한 표현과 매너, 그녀를 모방하는 많은 사람들이 찾는 교활한 것들"을 극복하는 것을 보고 싶다고 말합니다.

 

시작과 끝, 중간이 없다

 

"실제로 일어난 일"을 말해준다고 주장하는 영화 중 실제로 마릴린을 매우 성공적으로 만든 것, 즉 그녀의 작업에 초점을 맞춘 영화는 거의 없습니다. 핀업 모델에서 여배우로 전향하면서 그녀는 콜롬비아에서 잠시 계약을 맺었지만 그녀가 떨어졌고 영향력 있는 에이전트인 Johnny Hyde를 만나 그녀의 정부이자 제자가 될 때까지 그녀의 발판을 찾지 못했습니다. 마릴린을 만났을 때 몸이 아팠던 하이드는 인생의 마지막 몇 달을 신인 여배우에게 바쳤고, 아내를 대신해 두고 동네에서 그녀를 이야기하고 주요 소개를 해주었기 때문에 그가 그녀의 스타 잠재력을 확신했습니다. 그녀의 경력이 제대로 시작되기 시작한 것은 Hyde의 지도와 접촉을 통해서였습니다. 그녀는 1950년부터 크게 성공하고 찬사를 받은 두 편의 영화에서 조연 역할을 맡았습니다. All About Eve and The Asphalt Jungle(The Misfits에서 그녀의 마지막 역할을 지시한 John Huston 감독과의 첫 협업). 하이드는 폭스에서 그녀를 위해 7년 계약을 맺었고 1952년까지 그녀는 "박스 오피스의 아토믹 블론드 ", 같은 해에 세 명의 주연이 나온다.

My Week with Marilyn(2011)의 Michelle Williams는 Marilyn의 매력과 관능미를 보여줍니다(Credit: Alamy)

할리우드는 그녀의 섹스 포트 이미지를 강화했습니다. 나이아가라(1953)에서 그녀의 주연 역할을 홍보하면서 슬로건은 " 마릴린 먼로와 나이아가라, 자연도 억제할 수 없는 감정의 격렬한 급류 "와 같은 풍자였습니다 . 그녀의 이름은 최고의 청구서를 받았고 그녀의 이미지는 대부분의 포스터에서 엄청난 존재감을 나타냈습니다. 마릴린은 "세상에서 성적인 매력을 갖고 태어난다면 그것이 당신을 망치게 내버려 두거나 힘든 쇼 비즈니스 투쟁에서 유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올바른 경로를 선택하는 것이 항상 쉬운 것은 아닙니다" 라고 말했습니다.같은 해, 그녀의 가장 지속적인 공연 중 하나인 신사는 금발을 선호합니다에서 사랑스러운 금광 로렐라이 리는 마릴린이 그토록 좌절하고 제한적이라고 생각했던 멍청한 금발 페르소나로 그녀를 굳건히 했습니다. 볼튼은 "그녀는 로렐라이 리와 동떨어져 있다"고 생각한다. "그녀는 이 멍청한 금발 뮤지컬 코미디에 계속해서 등장한다고 느꼈지만, 그런 역할에서도 그녀는 영리하고 똑똑했다. 먼로주의에 대해 뭔가가 있다"고 볼튼은 생각한다. 그녀의 이미지는 그녀를 유명하게 만들었을지 모르지만 그녀의 재능은 그녀를 견디게 했습니다. 진지하게 받아들이겠다는 그녀의 결심은 그녀를 뉴욕, Actor's Studio, Method Acting으로 이끌었습니다. 그녀의 인기가 최고조에 달했음에도 그녀의 노력은 조롱당했고, 1956년 "전권!" 전기 영화는 이야기의 중간 부분, 그녀가 매우 성공하고 돈을 많이 버는 여배우가 된 부분을 잊어 버려 그녀의 힘을 더욱 약화시키기로 선택하고 Fox에게 낮은 급여에 대해 도전하고 Milton Greene, Marilyn Monroe와 함께 자신의 제작 회사를 설립했습니다. Nehme는 실제 작품을 보면 "사람들이 그녀를 여배우로 인식하는지 잘 모르겠습니다. 최대한 재미있다."

유일한 예외는 아마도 마릴린 먼로 프로덕션에서 제작한 유일한 영화인 왕자와 쇼걸(1957)의 어려운 제작 과정을 가볍게 터치한 <마릴린과 함께한 일주일>(2011)일 것입니다. 인생, 사랑에 빠진 세트 어시스턴트 Colin Clark의 회고록이 영화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아카데미상 후보에 오른 미셸 윌리엄스가 마릴린을 연기한 이 영화는 책과 영화의 하위 장르인 "마릴린과 나"의 일부입니다. 마릴린과 나: 포토그래퍼의 추억 , 내 여동생 마릴린 , 스크린, 캘린더 도 포함됩니다. 소녀(1993)  마릴린과 나(1991). 그러나 이것은 변덕스럽고 신뢰할 수없는 현장 장난뿐만 아니라 Marilyn의 매력을 재현하려는 유일한 예입니다. Williams는 섹스 포트 페르소나에 기대지 않고 Marilyn의 관능미를 포착합니다. 가까운 장래에 그녀를 집어삼킬 어둠에 대한 암시가 있지만, 그것은 마릴린이 어떻게든 순전히 코믹한 황금 의 순간으로 변모하는 방법을 찾은 극심한 불안뿐만 아니라 일과 추진력에 중점을 둡니다 .

그래도 희망은 있습니다. Nehme는 Marilyn Monroe에 대한 재평가를 고무시키는 세대 변화가 있다고 믿습니다. " Dominik은 Sight and Sound와의 최근 인터뷰에서 사람들이 여전히 Gentlemen Prefer Blondes를 시청하고 즐길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을 수도 있지만 저는 그렇지 않습니다. 그녀의 이미지는 이제 보편적으로 친숙할 수 있지만 Marilyn의 공연을 발견하는 것은 항상 계시입니다. 나이아가라에서 그녀의 고양이 같은 여성미, The Prince와 Showgirl에서 그녀의 수줍은 서투름, 그리고 Gentlemen Prefer Blondes에서 그녀의 모든 시간 재치있는 전달을 잘 알고 있습니다. 그녀가 어떻게 인식되었는지에 대한 마릴린의 인식은 모든 공연에 영향을 미치고 모든 선택에 영향을 미칩니다.

블론드(Blond)는 현재 미국과 영국의 일부 영화관에서 개봉했으며 9월 28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개봉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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